본문 바로가기
제가 왜 수다를 떨고 있을까요?/소소한잡담

Mac Pro 마우스 포인터가 사라짐 오류 해결

by asj8000 2021. 6. 10.
반응형

 

모 강의 웹사이트에서 영상을 재생하려다가, 갑자기 마우스 포인터가 사라져 버렸습니다..

 

아무리 터치패드를 움직여보고, 열심히 클릭을 해도 포인터가 보이지 않았습니다.

아마 시청에 방해되지 않게 하는 동영상 플레이어의 기능 중 하나였지 않을까 싶네요..

 

오류에 대해 궁금하기도 해서 각종 해결 방법들을 모아보았습니다. 

(마침 쉽게 재발이 되는 오류인지라, 몇 가지를 테스트해볼 수 있었습니다.)

 

 

  • 맥북 상단 사과 버튼을 눌러보기
    안 보이는 마우스 포인터를 감으로 저 위치까지 올려보며 사과 버튼을 눌러봅시다.
    저는 일단 이 방법으로 쉽게 해결이 가능했습니다.
    1번으로 해결이 안 되었다면 아래 항목들을 순서대로 진행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.

 

 

  • 맥 재부팅하기 
    전원 버튼을 사용해 컴터를 재부팅시켜봅시다.
    웬만한 오류는 재부팅선에서 해결이 될 것입니다.
    재부팅해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최근 업데이트 된 OS의 문제일 가능성이 크지 않을까 싶습니다.

 

 

  • OS 업그레이드 혹은 다운그레이드 하기
   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OS를 업데이트 및 다운그레이드 시키는 방법이 있을 것 같습니다.
    시스템 환경설정 ->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로 가서 최신 업데이트를 받아줍니다.
    최신 업데이트를 받은 후에도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다운그레이드를 진행해줍니다.

 

반응형

댓글